본문 바로가기
대한사랑 모임 및 강좌

역사 공부 모임 (4월 08일)

by 광명인 2024. 3. 31.

[대한사랑 마닐라 역사 공부 모임]

일시: 2024년 4월 08일 마닐라 오후 7시~8시30분 (한국 8시~9시30분)
주제: 각 종교 및 신교의 삼신수행법 정리

내용: 이번 모임에선 세계 4대 주요종교들의 우주론세계관를 간략하게 정리하고, 천부경삼일신고를 근거로 구성된 신교의 삼신수행법을 중심으로 각 수행법들을 간략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신교우주론세계관, 신관 그리고 수행관수행의 궁극적 목적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합니다. 또한 한민족이 고대로 부터 활용한 정해법과 주문수행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짚어보는 시간도 가지겠습니다. 환국, 배달, 조선 시대를 경영했던 고대 한민족 제왕들동황태일東皇太一이라고 불렸습니다. 즉 태일太一의 경지를 득했던 도통한 분들이었던 것인데요. 신채호 선생은 단군왕검을 동황태일이라 해석했습니다. 그들은 도통한 심법으로 고대 동아시아의 이상주의의 틀을 마련하고 실현했던 분들이었던 것이죠.

세상은 현재 대격변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급속한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들의 노동 가치가 급격히 하락하고, 이상기후로 전인류는 심각한 자연재앙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미중 패권으로 대만을 둘러싸고 동북아에 전운은 고조되며 전세계적으로 제 3차 대전을 예고하고 있으며, 또한 치사율이 높은 알수 없는 새로운 전염병의 도래가 경고되는 이때, 대중들은 살기위해 더욱더 물질에만 집착할 수 밖에 없는 이 병든 세상을 치유할 새로운 법방은 과연 무엇일까요? 천부경의 '일시무시일 일종무종일'처럼 하나의 씨앗으로 시작된 하나의 사이클, 주기는 그 씨앗이 잉태한 하나의 열매로 마감하게 되어 있습니다. 즉 영성문화로 시작된 문명은 영성문화로 매듭을 짖게 되어 있다는 말씀이죠. 곧 다가올 미래는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사이보그의 세상이 아닌, 모든 인간들이 도통한 지상선경의 세상입니다. 홍익인간이 완전히 실현된 세상인 것이죠. 이러한 차원에서 본다면, 환단고기신이 우리 민족에게 내려준 너무나 소중한 선물이라 생각합니다. 

참가 Zoom 회의
https://us02web.zoom.us/j/5862268987?pwd=TjhWZ21RQWhYZ2hTTlBoMnNITHFJQT09&omn=84680638078

회의 ID: 586 226 8987
암호: 1691

비전: "나의 뿌리를 찾아 홍익인간의 정신을 실천하여 광명한 세상을 여는 주역이 된다."
세부강령: 일신강충一神降衷, 성통광명性通光明, 재세이화在世理化, 홍익인간弘益人間


일신강충(정체성): 나는 누구이며, 삼신三神으로부터 부여받은 참된 것은 무엇인가?
성통광명(수행): 나의 참 모습인 본성의 밝은 빛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 
재세이화(소통): 세상을 삼신의 이치를 바탕으로 한 신교의 진리로 어떻게 교화할 것인가?

이법(理-천부경, 하도, 낙서): 천지인의 변화 원리에 대한 깊은 이해 
신도(神-한민족의 영성문화): 한민족의 신관과 영성문화에 대한 밝은 이해
역사(事-환국, 배달, 조선): 한민족의 뿌리역사, 시원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