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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벽탐구/개벽 원리

후천개벽 날 새는 시간-전쟁 도수

by 광명인 2023. 12. 6.

[현 인류문명은 급속한 변혁의 시간대를 지나고 있다. 지난 100년간 기술문명의 급속한 발전과 사회적 변혁으로 자연과 문명의 시스템 그리고 인간 개개인의 의식과 가치관도 빠르게 변화되어 왔다. 이 변혁은 수많은 부정적 측면과 긍정적 측면을 보여주었으며, 그 변화의 물결에 적응한 국가나 단체 또는 개인은 살아남았으나, 그렇지 못한 조직이나 개인은 빠르게 도태되었다. 급속한 변혁의 시간대 위험과 기회는 항상 공존했던 것이다. 

트랜드 코리아2024년의 첫번째 키워드를 분초사회로 지정했다. 2024년은 과거 어느 때보다 훨씬 변화의 속도가 분초단위 빠르게 일어날 것임을 예고한 것이다. 그러면 이 변화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팬데믹과 각종 자연재해 그리고 다양한 차원의 갈등과 전쟁, 이러한 부정적 측면과 더불어 노화와 죽음마져 정복하려는 급속한 기술발전이 공존하는 이 거대한 변혁의 본질은 무엇일까? 그것은 천지인이 모두 새롭게 태어나는 가을개벽이다.

그러면 가을개벽은 , 언제, 어떻게 일어나는가? 개벽은 우주의 변화이치에 따라 기존의 질서를 새로운 질서로 교체하는 변혁의 과정이다. 이 때는 대변혁의 충격으로 부터 인간들을 구하기 위해 우주의 주권자께서 특별히 인간 역사에 직접 개입하여 구원의 법방을 마련하신다. 그것이 천지공사이다. 최근 100 여 년의 인류 역사는 이 천지공사의 계획대로 흘러왔다. 따라서 이 신의 계획을 이해하면 개벽의 시점도 정확히 알게 된다.]

2023 계묘년, 2024 갑진년, 2025 을사년, 2026 병오년, 2027 정미년
육십갑자 표

[천하사는 어떻게 되옵니까]

최덕겸(崔德兼)이 “천하사는 어떻게 되옵니까?” 하고 여쭈니 상제님께서
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라 가로로 쓰신 후에 말씀하시기를 “이러하니라.” 하시니라.
이에 자현이 여쭈기를 “그 뜻을 해석하기 어렵습니다. 십이지(十二支)로 천하사가 장차 어느 때에 이루어질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니 상제님께서 다시 그 위에
甲乙丙丁戊己庚辛壬癸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라 쓰시고 ,,, 말씀하시기를 “베 짜는 바디와 머리 빗는 빗과 같으니 알겠느냐?” 하시니 경석이 “알 수 없습니다.” 하고 대답하니라. 이에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선천의 판안 공부로는 알 수 없을 것이요, 나의 판밖 공부라야 알게 되느니라.” 하시니라.
(도전 10:35 보기 클릭)

상제님께서 십이지지(十二地支) 물형부(物形符)를 가르쳐 말씀하시기를
이는 태고(太古)시대의 도술(道術)이니 선경세계를 건설할 때에 크게 쓸 것이니라. 익히 공부하여 두라.” 하시니라.
(도전 2:143)


[후천대개벽의 여명]

하루는 김병선(金炳善)에게 글 한 장을 써 주시니 이러하니라.
日入酉配 亥子難分
일입유배 해자난분
日出寅卯辰 事不知
일출인묘진 사부지
日正巳午未 開明
일정사오미 개명
日中爲市交易退 帝出震
일중위시교역퇴 제출진

해는 유시에 들어가는데
해시와 자시의 변별하기 어려움에 필적하고
해가 인시, 묘시, 진시에 나오는데 아직 세상일을 알지 못하며
해가 사시, 오시, 미시에 남중하는 때
나의 도(道)와 세상일이 환히 드러나느니라.
해가 정중하여 문명의 장이 서고 교역이 끝나 장이 파하면
태조가 진방에서 나오시느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닭이 울면 새벽이요 개가 짖으면 사람이 다니게 되느니라.
금년 운수가 명년 4월까지 가느니라.” 하시고
진사(辰巳)에 성인출(聖人出)하고 오미(午未)에 낙당당(樂堂堂)이라.” 하시니라.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개명장 나는 날엔 일체 개심(開心)하느니라.” 하시니라.
(도전 5:362)

[[[***참고로 역학의 원리에 의하면 다가오는 병오년丙午年과 정미년丁未年60년 주기에서 화기火氣가 가장 강한 불의 해이다. 2024년 갑진년, 2025년 을사년, 2026년 병오년, 2027년 정미년]]]

[도전 간행과 후천개벽 날 새는 시간 도수]

하루는 공사를 행하시며 성도들에게 옛글을 외워 주시니 이러하니라.

七八年間古國城은 畵中天地一餠成이요
칠팔년간고국성     화중천지일병성
黑衣飜北風千里하고 白日頃西夜五更이라
흑의번북풍천리        백일경서야오경

칠팔 년 동안에 고국성은

그림 속의 세상, 한 조각의 떡과 같네.

검은 옷이 북쪽으로 나부끼니 바람은 천 리에 이르고
환한 해가 서쪽으로 기우니 밤이 벌써 깊었구나.

東起靑雲空有하고 南來赤豹忽無聲이라
동기청운공유영         남래적표홀무성
虎兎龍蛇相會日에 無辜人民萬一生이니라
호토용사상회일     무고인민만일생

동쪽에서 일어난 푸른 구름
은 허공에 신령한 기운을 드리우고

남쪽에서 온 붉은 표범 홀연히 소리를 죽이는구나.
호랑이(寅), 토끼(卯), 용(辰), 뱀(巳)이 서로 만나는 날
아무 죄 없는 창생들이 무수히도 죽겠구나.
(도전 5:408)

[대전쟁 도수 : 천하대세를 잘 살피라]

상제님께서는 유문거리를 돌아서 구미산에 올라 물으시기를 “지금 어느 때나 되었느냐?” 하시니
한 성도가 “정오시쯤 되었을 듯합니다.” 하고 아뢰니라.
이 때 김자현(金自賢)이 문득 시장 쪽을 바라보며 아뢰기를 “장꾼들이 대가리놀음을 합니다.” 하거늘
성도들이 모두 장터를 바라보니 장꾼들이 남녀 할 것 없이 서로 멱살을 잡고 머리를 부딪치고 상대가 없으면 아무 기둥이나 벽에다 자기 머리를 들이받기도 하니라.
이를 본 성도 하나가 상제님께 여쭈기를 “이것은 무슨 도수입니까?” 하니
말씀하시기를 “전쟁 도수니라. 내가 한날 한시에 전 세계 사람들을 저와 같이 싸움을 붙일 수 있노라.
부디 조심하라. 나의 도수는 밖에서 안으로 욱여드는 도수이니 천하대세를 잘 살피도록 하라.” 하시니라.
이 때 한 성도가 여쭈기를 “오시(午時)에 공사를 보셨으니 오시에 전쟁이 나겠습니까?” 하거늘
상제님께서 “그것은 너희들이 잘 생각해 보아라.” 하시니라.
(도전 5:165)
[제3차 세계대전은 이미 시작되었다]

[상씨름 대전(大戰)의 대세]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마치시고 말씀하시기를 “상씨름으로 종어간(終於艮)이니라.
전쟁으로 세상 끝을 맺나니 개벽시대에 어찌 전쟁이 없으리오.” 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아무리 세상이 꽉 찼다 하더라도 북쪽에서 넘어와야 끝판이 난다.
난의 시작은 삼팔선에 있으나 큰 전쟁은 중국에서 일어나리니 중국은 세계의 오고 가는 발길에 채여 녹으리라.” 하시고
“장차 병란(兵亂)과 병란(病亂)이 동시에 터지느니라.
전쟁이 일어나면서 바로 병이 온다. 전쟁은 병이라야 막아 내느니라.
그 때는 모든 것이 뒤죽박죽이 되어 이기고 지는 쪽 없이 멸망하리라.
그 때가 되면 천하대세가 너희들에게 돌아가리니 내 일이 일시에 이루어지느니라.” 하시니라.
(도전 5:415)

[가을개벽 전 시두가 대발한다]

내 세상이 되기 전에 손님이 먼저 오느니라.
앞으로 시두(時痘)가 없다가 때가 되면 대발할 참이니 만일 시두가 대발하거든 병겁이 날 줄 알아라.
그 때가 되면 잘난 놈은 콩나물 뽑히듯 하리니 너희들은 마음을 순전히 하여 나의 때를 기다리라.” 하시니라.
(도전 7:63)
[시두로 시작되는 세벌개벽 실제상황 보기 클릭]

[개벽이 될 때는]

너희가 그토록 애태우며 기다리나 눈 한 번 깜짝하는 때에 개벽이 되느니라. 되느라면 그렇게 바짝 되느니라.” 하시고
또 말씀하시기를 “천지에서 위해야 날이 닥치고 시간이 되어야 날이 닥치느니라.
아무리 배가 고파도 풋나락은 못 먹는 법이니라.
아기가 열 달을 별러 나오는 것과 같이 때가 되어야 천지개벽이 되느니라.
앞으로 오는 세월이 연(年)으로 다투다가, 달(月)로 다투다가, 날(日)로 다투다가, 시간(時)으로 다투다가, 분(分)으로 다투게 되리니 대세를 잘 살피라.” 하시니라. (2024년 현재는 분초사회, 분초사회 보기 클릭)

[후천 대개벽 구원의 의통 집행 공사 : 숙구지 도수]

태인 화호리(禾湖里) 숙구지(宿狗地)에 사는 전태일(全泰一)이 운산리(雲山里)에 머물고 있는 공우에게 찾아와 말하기를
시천주(侍天主) 주문을 읽었더니 하루는 한 노인이 와서 ‘살고 잘 될 곳을 가려면 남쪽으로 20리를 가라.’ 하므로 찾아왔노라.” 하니라.
공우가 태일을 데리고 와서 아뢰니 상제님께서 글 한 장을 써서 태일에게 주시거늘
태일이 집에 돌아와서 펴 보니 곧 태을주(太乙呪)라.
이에 하룻저녁을 읽으니 온 마을 남녀노소가 다 따라 읽는지라
이튿날 태일이 와서 상제님께 그 사실을 아뢰니 말씀하시기를
“이는 문공신(文公信)의 소위라. 숙구지는 곧 수(數) 꾸지라. 장래 일을 수놓아 보았노라.
(도전 6:111)

[도(道)를 잘 닦고 정의롭게 살아야]

한 성도가 여쭈기를 “세간에 ‘도하지(道下止)’라는 말이 있사온데 과연 그러합니까?” 하니
말씀하시기를 “이제 하늘과 땅이 대비겁(大否劫)에 처하였으니 천지대도에 머물지 않는다면 어떻게 살겠느냐?” 하시니라.
또 이르시기를 “성경신(誠敬信) 주장하여 원형이정(元亨利貞)으로 행한다면 도하지가 예 아닌가!
원형이정으로 살아야 한다. 그러면 정의가 승리한다.” 하시고
앞세상은 가가운장(家家雲長)이니라.” 하시니라. (가가운장이란 모든 인간이 정의로운 존재들이 된다는 의미다)
(도전 7:3)

[대개벽 후 일꾼들이 지구촌을 누빈다]

공자는 3천 명 제자 중에 72인을 통예(通藝)케 하고, 석가모니는 500인에게 도를 통하게 하였으나
나는 비록 차별은 있을지라도 일만 이천 명을 통케 하여 모든 창생에게 혜택을 열어 주리라.
너희들이 장차 세계 창생을 널리 건지리니 어찌 영귀(榮貴)가 되지 아니하며
창생을 살린 후에는 천하 만국을 돌아다니며 그들을 가르치리니 어찌 큰 대우를 받지 아니하리오.
(도전 8: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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